안녕하세요. 푸켓 리조트 전문 리뷰 블로거 수바기 입니다. 오늘은 푸켓 빠통 지역에서 가성비로 하루 이틀 묵으면 좋은 푸켓 그레이스 랜드 후기 가져 왔습니다. 푸켓 그레이스 랜드 리조트는 2005년에 지어진 메인윙과 2019년에 지어진 선셋윙으로 나뉘어 집니다. 메인윙은 4성급, 선셋윙은 5성급이라고 하나 제가 느끼기엔 선셋윙도 4성급 정도의 퀄리티 였습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도 저렴 했고요.
선셋윙의 기본 룸들도 사이즈가 크고 침대도 더블베드가 2개 있어서 3-4명의 인원이 하루 이틀 가볍게 머무르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밤 비행기로 오셔서 하루 정도 쾌적하게 잘 곳을 찾는다면 추천 드립니다.
위치
푸켓 그레이스 랜드 리조트는 공항에서 1시간 정도 떨어진 빠통 지역에 위치합니다. 빠통은 푸켓에서 가장 큰 번화가인 동네로 각종 유흥을 즐기기에도 좋고 기념품이나 마사지샵, 카페, 레스토랑등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특히 푸켓에 처음 오신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 이기도 하지요. 각종 밤문화가 발달되어 있어서 파티를 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주변 관광지
- 빠통비치: (도보 5분거리) 빠통 비치는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화려한 밤문화와 다양한 레스토랑, 바가 즐비하는곳. 맑은 바다와 백사장이 매력적이며 일몰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 주변에는 쇼핑과 식사를 해결할 곳이 많아 사람들이 많이 찾음.
- 정실론쇼핑몰(도보 15분거리):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몰, 푸켓 특산품인 감귤 초콜릿과 태국 전통 수공예품, 향신료나 허브등을 판매함. 아로마 오일과 마사지용 제품도 인기가 많고 다양한 기념품과 먹거리를 한곳에서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함.
- 푸켓올드타운 (15km 35분거리): 중국식 사원, 마사지샵, 로컬 레스토랑등이 다수 분포되어 있음. 주말에는 야시장이 열림. 푸켓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곳이며 곳곳에 태국맛집들이 많아 가성비 좋게 식사하기도 좋음.
객실종류
객실은 베이직한 기본 룸들부터 가족들이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룸, 풀 엑세스 룸까지 아주 다양한데요, 패밀리 룸의 경우 커넹틱 도어를 통해 객실을 오고 갈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좀 더 신식으로 지어진 선셋윙에 묵고 싶으시다면 객실앞에 ‘선셋’이 붙어 있는 객실을 예약 하시면 됩니다.
- 객실 자세히 보기
객실소개: 선셋 디럭스 풀뷰
오늘 제가 후기를 들려드릴 객실은 푸켓 그레이스 랜드 리조트의 선셋 디럭스 풀뷰 입니다. 선셋윙에 있는 객실이라 시설도 깨끗한 편이고 18평 정도의 크기라 3명정도의 성인이나 성인2 아이2 정도 묵기에도 괜찮은 사이즈 입니다. 가성비 좋게 조식포함 10만원 미만으로 예약할 수 있었는데요, 가격대비 컨디션이 꽤 괜찮은 객실이었습니다.
침실
일단 침대가 더블침대인데요, 무려 2개나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어요. 여성 분들 같은 경우엔 더블에서 2명까지도 충분히 주무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2명은 거뜬하고요. 다만 남성분들 2명이서 자기엔 좀 작을 수 있어요. 커플들에게도 좀 애매한 사이즈 일 수 있습니다. 저는 커플여행이라 더블베드에서 같이 잤는데 아무래도 킹사이즈 베드보단 좀 불편하더라고요.
1칸짜리 옷장 구비되어 있고, 티비와 2인용 쇼파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미니 냉장고엔 생수 2병있고 비어 있어서 근처 마트에서 장봐오셔서 채워 넣으시면 됩니다.
욕실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밖에가 보여요. 그치만 블라인드로 가려 주면 됩니다. 욕실은 뭐 큰 특이사항은 없었어요. 세면대가 아주 넓은 편이었고 샤워부스와 화장실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메니티는 웬만한건 다 있더라고요. 칫솔 치약 면도기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등등 다 구비되어 있었어요. 다만 샴푸나 바디워시 퀄리티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니라 예민하신 분들은 따로 챙겨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이건 꼭 명심하세요. 푸켓은 어느 호텔을 가나 수질이 안좋습니다. 저는 여행용 필터 항상 챙겨 다니는데 정말 새까매 져요. 이걸로 씻으면 피부 정말 뒤집어 집니다. 꼭 여행용 필터 샤워기 꼭 챙겨 가세요.
발코니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수영장뷰 너무 예쁘죠? 동남아를 놀러왔음을 실감하는 순간!! 바로 밑에 층은 풀 엑세스 룸이라 바로 수영장으로 퐁당! 가능 하던데 저는 하루만 있다 갈거라 굳이 풀 엑세스 룸까진 안했어요. 조식먹고 커피 사가지고 와서 여기서 한동안 물멍하며 쉬었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역시 호캉스의 시작은 눈호강 부터 인가봐요.
수영장 3곳
메인수영장
푸켓 그레이스 랜드의 첫번째 수영장은 빠통 비치 바로 앞에 있는 메인 수영장 입니다. 깊이가 제법 깊어요. 바닷가 쪽은 1.5m 이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1.2m 입니다. 저는 수영을 좋아해서 무섭지 않게 잘 놀았는데 깊은 물 무서워 하시는 분들은 바로 옆에 구명조끼 빌려주니 입고 수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튜브 같은거 미리 준비해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엔 없지만 아이들을 위한 키즈풀도 조그맣게 마련되어 있었어요.
메인윙 풀 엑세스 룸에 딸려 있는 수영장 이에요. 규모가 작은 편이라 객실 이용객들 이외엔 잘 사용을 안합니다.
선셋윙 수영장
여기는 선셋윙 바로 앞에 있는 수영장입니다. 풀 엑세스 룸들이 여기로 이어져 있어요. 제가 위에서 보여드린 발코니 뷰가 바로 이 수영장 입니다. 자쿠지 풀도 있고 키즈풀도 조그맣게 만들어져 있어요. 여기는 가늘고 기다란 수영장인데요. 길이가 약 100미터 정도 된다고 해요. 그래서 수영 좋아하시는 분들은 실컷 수영하실 수 있습니다. 풀바도 있어서 간단하게 칵테일이나 음식 먹기에도 좋고 구명조끼 대여도 해줍니다.
루프탑 수영장
가장 예뻤던 루프탑 수영장이에요. 여기 있는지 모르고 안가시는 분들이 은근 많더라고요. 메인윙 로비 2층에 있는 수영장인데 가장 시설도 깔끔하고 한적하고 바로 앞에 바다도 보여서 힐링하기 제일 좋았던 곳입니다. 1.2m라 깊이도 적당하고 좋더라고요.
조식
푸켓 그레이스 랜드 조식은 메인윙과 선셋윙 두군데에서 모두 식사가 가능합니다. 종류는 거의 비슷하더라고요. 메인윙은 뷰가 좋은대신 더 북적거리고 선셋윙은 뷰가 없는 대신 조금 더 한적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북적거리고 음식 막 어지럽혀져 있는걸 안좋아해서 선셋윙 조식이 더 좋았습니다. 음식은 그냥 평균적이었어요. 특별하게 맛있는건 없었습니다. 그나마 무난했던건 에그 스테이션! 그리 퀄리티 좋은 음식은 아니고 그냥 한끼 가볍게 먹기 좋은 정도 였어요.
기타 부대시설
- 볼링장
- 피트니스센터
- 키즈클럽
- 스파
- 쿠킹 클래스 등
더 많은 액티비티 확인하기
총평 및 요약
장점
- 가성비가 좋음
- 빠통과의 접근성이 좋음
- 수영장 규모가 큰편
단점
- 시설이 낙후된 곳이 많음
- 수영장 수질 관리가 아쉬움
- 조식이 평범함
푸켓 그레이스 랜드 리조트는 빠통 지역을 관광하고 싶으실때 묵으면 좋은 리조트 입니다. 호캉스보단 관광을 즐기러 오시는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어요. 가성비가 좋은 호텔이다 보니 최고급 시설이나 퀄리티 좋은 조식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하루 이틀 정도 불편하지 않게 가성비 괜찮은 호텔을 찾고 있다면 추천드릴만 합니다. 특히 친구분들끼리 여행 하시거나 밤 비행기로 늦게 와서 좋은 호텔 가기전 하룻밤 정도 묵으실 곳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도 좋은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