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라차 리조트 후기 푸켓 풀빌라 추천

오늘은 에메랄드 빛 바다가 너무 아름다워 푸켓의 몰디브라 불리는 더 라차 섬에서 가장 좋은 리조트인 더 라차 리조트 후기 입니다. 더 라차 섬은 푸켓에서 스노클링 포인트로 유명해 1일 호핑 투어를 많이 가는 섬이 기도 한데요, 저는 이번 여행의 주 목적이 스노클링과 프리다이빙이라서 더 라차 섬을 메인으로 정하고 갔습니다.

더 라차 리조트는 찰롱베이에서 스피드 보트를 타고 약 3-4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파도가 거친날엔 배가 안 떠서 섬에 못들어 갈 수도 있고 못 나올 수도 있습니다. 비행기 스케줄과 꼬이면 힘들 수 있으니 앞뒤로 하루나 이틀정도는 여유 있게 예약 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위치

더 라차 리조트를 가기 위해선 찰롱베이에 위치한 The Racha Chalong Lounge 에 먼저 가셔야 합니다. 푸켓 공항에서 차롱베이 까진 약 1시간 거리에요. 보통 한국에서 푸켓으로 가는 비행기가 밤 늦은 시간 도착이라 숙박을 하루 하고 다음날 더라차 리조트로 갑니다. 카타 비치 쪽이나 판와 쪽에서 숙박하시면 멀지 않게 차롱베이에 가실 수 있어요.

더 라차 차롱 라운지에 가면 웰컴 드링크와 스낵등이 준비되어 있고요, 짐 맡기고 체크인 한다음 스피드 보트를 타러 갑니다. 라운지에서 선착장까지 멀진 않은데 셔틀버스 준비되어 있어서 그거 타고 가면 돼요.

공항에서 찰롱베이 라운지까지의 거리와 시간을 보여주는 지도.

선착장에서 라차 섬까지는 약 30분 정도 걸리는데요, 스피드 보트라 그런지 스릴감 장난 아니더라고요. 들어갈땐 파도가 잔잔해서 재밌었는데 나올땐 진짜 저승사자랑 하이파이브 할뻔.. 파도가 심한날엔 배가 심하게 요동치니 멀미 심하신 분들은 꼭 멀미약 챙겨 가세요. 그리고 유아를 동반으론 절대 비추에요..혹시 파도가 심하면 진짜 나하나 지키기도 힘듭니다. 또 하나 팁 드리면 앞자리는 파도가 바로 앞에서 보이기도 하고 물도 제일 많이 튀더라고요. 가능하면 가운데나 뒷자리로 앉으셔요.

스피드 보트 시간표

차롱 라운지에서 호텔로 가는 스피드 보트는 하루에 총 3번 있습니다. 저는 푸켓 도착하고 이튿날 11시 30분 보트 타고 들어 갔어요. 최대한 빨리 라차섬 리조트 도착해서 호캉스 하고 싶다는 생각에 서둘렀지요. 전날은 푸켓 도착 시간이 너무 늦어서 진짜 딱 잠만 잘거라 깨끗하고 가성비 좋은 호텔에서 자고 들어갔어요. 아침에 일어나 간단하게 아점 먹고 바로 더 라차로 출발. 보트는 선착순이라 미리 호텔측에 예약해 두고 가시는걸 추천 드려요.

찰롱베이에서 더 라차 까지 가는 보트 시간표.

객실종류

더 라차 리조트는 가장 다 빌라 타입이에요. 객실과 테라스 수영장 공간이 따로 있어서 가장 기본룸이 디럭스 빌라도 객실은 13평이지만 테라스 까지 합치면 굉장히 넓습니다. 더 라차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룸인데, 바다가 안보여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요. 더 라차 바다가 정말 소다색으로 예쁘고 일몰이 굉장히 예쁘거든요. 이왕 호캉스 하는거 비치 프론트나, 최소 씨뷰로 가시는걸 추천 드려요.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뷰거든요.

리조트의 객실 종류를 보여주는 홈페이지.

객실소개: 그랜드 풀 스위트 비치 프론트

오늘 제가 후기를 들려드릴 객실은 더 라차 리조트의 그랜드 풀 스위트 비치 프론트 룸입니다. 이름처럼 비치 바로 앞에 있는 객실이에요. 인기가 많기도 하고 객실수가 몇개 안되서 예약하기 어렵더라고요. 최소 3-4개월 전엔 예약해 두시는걸 추천 드려요. 여긴 객실 공간만 해도 28평 정도 되는데 수영장과 테라스 공간까지 합치면 약 72평 정도 됩니다. 최대 4명까지 묵을 수 있는 공간 이에요.

침실, 거실, 화장실 2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이한게 침실과 거실 공간이 따로 있다는 점이에요. 이게 좋은 부분도 있고 은근 귀찮은 구석도 있습니다. 사진에서 좌측에 있는 소파와 테이블이 있는쪽이 거실공간, 수영장이 있는 우측이 침실 공간이에요.

침실

킹사이즈 베드와 커다란 소파가 있는 침실 공간입니다. 특이하게 침대 머리쪽에 이렇게 세면대가 있어요. 그것도 2개나! 여기서 간단하게 양치나 세수 하고 휘리릭 나가면 되는데, 욕실이랑 분리되어 있다는게 편하기도 하고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좀 불편하기도 하더라고요. 바깥공간에 1개, 욕실에 1개 두었으면 더 편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미니바는 유료인데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아서 사용할만 합니다. 콜라나 맥주등 구비되어 있고요, 에스프레소 머신 있어서 커피 내려 마시기 좋아요. 차 종류도 구비되어 있고 간단한 스낵들과 주류도 있어서 원하시면 유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욕실 1

욕실엔 욕조 공간, 샤워부스, 화장실 공간이 있습니다. 세면대는 아까 말씀 드린것처럼 침대 뒤에 있고요. 특이한게 샤워헤드가 고정이 되어 있어요. 저는 저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특히 푸켓은 수질이 안좋아서 여행용 샤워기 꼭 챙겨가서 쓰는데 저렇게 고정형으로 되어 있으니 바꿀수가 없다는점. 그래도 다행인건 욕조에도 샤워기가 있어서 필터용 샤워기 끼워서 썼습니다. 하루만 지나도 노래 지더라고요. 뭐 이건 푸켓 어느 호텔을 가나 똑같습니다. 어떤곳은 한번만에 까매지기도 해요. 푸켓에 가실 땐 꼭 여행용 필터 샤워기 챙겨 가시는거 메모!

어메니티는 치약, 칫솔, 포함 제법 다 갖췄는데 퀄리티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니에요. 샴푸나 컨디셔너 바디워시도 민감한 분들이시라면 챙겨 가시는걸 추천 드려요.

거실

거실 공간엔 커다란 소파와 테이블이 있어요. 누워서 낮잠을 잘 수 있을 만큼 넓습니다. 거실에선 주로 음식을 먹거나 뒹굴뒹굴 누워 있는 편인데 이렇게 공간이 분리되어 있으니까 음식냄새 안나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잡다한 짐들이나 물놀이 하고 빨래도 다 거실에 널어두고 침실은 좀더 쾌적 하고 넓게 쓸 수 있었습니다.

다만 여기까지 가는게 뭐가 그리 귀찮은건지 쉬러는 잘 안가게 되더라고요. 그냥 침실이 최고! 거실은 약간 창고 느낌으로 사용 했어요.

욕실2

거실공간에도 세면대와 화장실 샤워부스가 마련되어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3명 이상이 머무실때는 이 욕실공간이 너무 요긴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만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샤워기가 고정형이라 전 샤워부스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개인 수영장

풀 빌라 다운 수영장 입니다. 물도 가슴팍까지 와서 제법 깊고 약간의 수영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수영장에서 바라보는 바다가 너무 예뻐요. 사실 풀빌라를 예약했지만 제가 더 많은 시간을 보냈던 공간은 바로 바다가 보이는 썬베드공간!! 솔직히 말하면 푸켓 서쪽 바다라은 차원이 많이 다릅니다. 라차섬 도착하는 순간 바다색부터 달라요. 멀리서 봐도 정말 예쁜 소다색이에요. 그리고 또 여기서 바라보는 일몰이 끝내줍니다.

수영장

더 라차 리조트엔 총 2곳의 수영장이 있어요. 좌측이 바다 바로 앞에 있는 인피니티 풀이고 우측은 빌라 사이에 있는 2번째 수영장입니다. 보통 메인 수영장을 이용해서 2번째 수영장은 매번 한적 하더라고요. 워낙 바다가 예쁘다 보니 놓칠 수 없는 오션뷰 수영장. 저도 묵는 내내 메인 수영장 이용했는데, 여기서 바라보는 일몰도 정말 기가 막힙니다.

일몰

정말 감탄 그자체인 이 일몰은 해변에서 봐도 이쁘고, 수영장에서봐도 이쁘고, 숙소에서 봐도 이쁩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의 색깔, 정말 하루하루 장관이었어요. 더 라차에 가야 하는 이유, 사실 이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또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스노클링

더 라차 리조트 앞 바다는 모래가 많은 바다에요. 조용한듯한 이 바다에 살짝 빵을 뿌려주면 큰 물고기들이 득달같이 달려 듭니다. 정말 큰 물고기들이 떼로 와서 깜짝 놀랐어요. 그리고 좌측 사진은 리조트 뒷편에도 바다인데요, 여긴 산호가 많은 바다입니다. 귀여운 줄무늬 물고기들도 많고 좀 더 한적하게 바닷속을 구경 할 수 있어요. 스노클링 장비는 호텔에서 무료로 대여해 주니 빌려서 쓰셔도 되는데, 위생적인 부분이 신경쓰이신다면 개인 지참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조식

더 라차 리조트 조식은 평균적입니다. 주로 에그 스테이션과 누들 스테이션을 메인으로 하고 뷔페는 서브로 있는 느낌이었어요. 뷔페는 종류가 그리 많진 않고 맛은 무난 합니다. 에그 스테이션에서 에그 베네딕트 플레이트 시키면 제법 푸짐하게 나와서 메인으로 먹고 뷔페로 간단한 베이커리나 과일류 먹으니까 딱이더라고요. 특이한 점이라면 조식에 샴페인이 무료라는점. 저는 아침술은 잘 안마셔서 패스 했지만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한잔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기타 부대시설

  • 피트니스센터
  • 스파
  • 다이빙센터
  • 스노클링 무료렌탈
  • 카약
  • 패들보트 등

더 많은 액티비티 확인하기

야자수 사이에 걸린 해먹 뒤로 푸른 바다와 해변이 보임.

총평 및 요약

장점

  • 너무나 아름다운 해변을 끼고 있음
  • 스노클링이나 프리다이빙 가능
  • 각종 해양 스포츠에 최적화 됨
  • 일몰이 너무 아름다움

단점

  • 스피드보트가 좀 무서운편이고 멀미가 날 수 있음
  • 날씨가 궃은날엔 배가 안떠서 스케줄이 꼬일 수 있음
  • 조식이 평범한 편

더 라차 리조트는 특히 물놀이를 좋아하시는 커플이나 성인들께 추천 드리고 싶어요. 가는길이 험난해서 어르신들이나 어린유아를 동반하기엔 조금 어렵습니다. 물놀이를 좋아하신다면 더 라차 섬의 해변들 하나 하나 구경 하고 물놀이 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훅 지나갈 거에요. 바다가 너무 아름답고 볼게 많아서 굳이 풀빌라를 고집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저 바다가 보이고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객실이라면 만족 하실 거에요. 그럼 오늘도 좋은 여행 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