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노쿠 푸켓 힐빌라는 푸켓 신상 풀빌라로 신혼여행 풀빌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노쿠는 교토,몰디브, 오사카에도 이어 4번째로 푸켓에 오픈한 일본계 5성급 호텔인데요, 일본인 특유의 꼼꼼하고 세심한 서비스와 디테일이 돋보이는 호텔로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제가 오늘 후기를 들려 드릴 힐빌라는 프라이버시가 보장되어 특히 신혼여행객이나 커플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객실입니다. 그럼 노쿠 푸켓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위치
푸켓 공항에서는 남쪽으로 약 46키로 떨어져 있습니다. 총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인데요, 나중에 지어진 호텔이라 그런지 해변가가 아닌 찰롱사원 인근에 지어진 게 특징적입니다. 산으로 구비구비 올라가서 도착하는데요, 호텔 바로 인근에는 도보로 이용할 만한 마트나 식당은 없지만 단 1키로 거리인 찰롱 사원 근처에서 로컬 레스토랑이나 마트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
- 찰롱사원: (1km 4분거리) 푸켓의 29개 사원 중 가장큰 곳으로 현지인들이 소원을 빌고 어려운 일이 있을때 찾는 성스러운 곳임, 민소매나 짧은 치마 입장 불가.
- 푸켓올드타운 (10km 25분거리): 알록달록한 카페와 맛집들이 즐비하는곳, 가성비 있게 식사나 쇼핑을 하기 좋은곳으로 전통 재래 시장, 마사지샵들도 다수 분포되어 있고 야시장이 발달되어 있음. 푸켓 전통 건축물들이 있어 푸켓의 정취를 가장 잘 느낄 수 있음.
- 까론뷰포인트: (11km 20분거리) 카론, 까따, 카타노이 비치가 한눈에 보이는 스팟으로 사진 명소로 유명함. 일몰도 아름다운 곳이라 해질녁쯤 방문하면 좋음
- 빠통: (16km 35분거리) 푸켓의 가장 큰 시내, 각종 밤 문화와 유흥문화가 발달한 곳으로 클럽과 바가 많아서 파티에 적합한 곳. 특히 밤까지 북적 거리는 곳임. 각종 기념품 샵들과 1일 투어 예약이 가능한 샵들이 많으며 마사지 샵도 많이 있음.
객실종류
노쿠 푸켓에는 총 91개의 룸이 있는데요, 가장 기본룸인 노쿠 스튜디오의 룸크기가 61m2로 18평이나 되는 아주 널찍한 사이즈 입니다. 보통 호텔의 1.5배는 되는 사이즈 인데요, 이렇게 2-3명이 머물기 좋은 스튜디오형 객실에는 월풀이나 풀빌라가 딸려 있는 타입까지 총 6가지 종류가 있고 가족단위나 단체가 머물 수 있는 빌라형 객실도 4종류나 되어서 여행의 목적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범위가 아주 다양한 편입니다. 가장 큰 객실은 진저 빌라가 236평 규모로 성인 9명까지 수용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객실 종류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더 많은 객실보기
객실 소개: 힐빌라 with 프라이빗 풀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객실은 신혼여행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힐빌라 위드 프라이빗 풀 입니다. 보통 힐빌라와 트리빌라를 많이 고민 하실 텐데요. 두가지 객실의 장단점이 확실하게 있어요. 트리빌라는 단독빌라이지만 프라이버시 보장이 안되고 (다른 객실에서 빌라의 수영장이 보여요), 힐빌라는 단독빌라는 아니지만 객실간 담벼락이 높아서 프라이버시 보장이 됩니다. 그리고 힐빌라의 수영장이 트리빌라보다 더 커요. 객실이 붙어 있어서 밖에 나가면 방음까지 완벽하게 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저에겐 힐빌라가 더 매력적인 요소가 많아 망설이지 않고 힐빌라로 예약 했습니다.
침실
침실엔 킹사이즈의 베드와 양 옆에 협탁이 마련되어 있어요. 천장에는 실링팬이 있어서 자는동안 틀어놓으면 노곤노곤 잠이 잘 옵니다. 침구류와 침대 모두 꿉꿉하지 않고 쾌적 했고요, 베개도 높이가 딱 적당해서 불편하지 않게 잠들 수 있었어요. 침대 옆엔 커다란 소파가 하나 있는데요, 크기로 봐서는 소파겸 엑스트라 베드 인것 같더라고요. 성인 한명 정도 누워서 잘 수 있는 사이즈 예요.
화장실 옆으로 커다란 옷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짐정리도 정말 편했어요. 옷장 공간에 미니바가 있는데요, 생수 2병과 맥주2캔, 콜라와 코코넛 음료등이 무료로 제공 되고요, 다 먹으면 다음날 청소하면서 새로 리필해 줍니다. 이런 소소한 서비스가 만족도에 참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것 같아요. 드립용 커피도 마련되어 있고요, 커피포트와 차 종류도 구비되어 있었어요. 다만 에스프레소 머신은 따로 구비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욕실
욕실은 세면공간과 샤워부스겸 욕조,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왼쪽 사진이 2개의 세면대와 거울이 있는 세면 공간 입니다. 다회용의 핸드워시와 핸드로션도 함께 있고요, 치약칫솔과 면봉등의 일회용 어매티니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욕실 인테리어도 너무 예쁘고 조명을 잘써서 인지 여기서 사진 찍으면 진짜 예쁘게 나오는거 안비밀.
그리고 힐빌라는 샤워부스가 참 특이한데요, 계단식으로 밑으로 내려가는 구조에요. 그래서 샤워부스겸 욕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간을 참 잘 활용하는 구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공간 활용을 잘 해서 인지 욕실 공간이 더 널찍하고 동선도 더 좋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단점이라면 욕조 물이 잘 안빠진다는 점…참! 바깥 수영장에서 욕실로 바로 진입이 가능해서 수영하고 씻는것도 참 편리했습니다. 어메니티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가 다회용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개인 수영장
정말 만족스러웠던 노쿠 푸켓의 개인 수영장. 사진만 봐도 딱 넓어 보이죠? 이 가격에 이런 사이즈의 풀빌라 구성이 정말 흔치 않은 일인데, 푸켓에서 머물렀던 비슷한 타입의 풀빌라중 가장 큰 수영장이지 않을까 싶어요. 넓은 사각형의 모양으로 물놀이 하기 너무 좋습니다. 제가 수영을 좋아하는데 힐빌라의 수영장은 완전 취향 저격 이었어요. 굳이 메인 수영장을 안가도 되는 사이즈! 힐빌라는 개인 수영장 하나만 보고 가도 참 만족도가 높을 객실 입니다.
수영장 한켠엔 선베드와 파라솔이 마련되어 있고 의자2개와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요. 빌라와 빌라 사이엔 문이 있어서 혹시 여러명이 방을 예약하면 커넥팅 도어로 사용 가능합니다.
조식
조식은 종류가 아주 다양하진 않아요. 대신 음식 하나하나가 퀄리티 있고 맛있는 스타일 입니다. 개인적으로 뷔페에 막 어지럽게 너무 많은 음식이 있는 것보단, 깔끔하고 정갈하게 딱 맛있는 음식만 있는걸 더 선호 해서 인지 노쿠 푸켓의 조식이 참 만족스러웠어요. 누들과 계란요리도 정말 맛있었고 소세지 하나를 먹어도 육즙 가득해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과일이나 야채들도 신선하고 참 맛있더라고요.
메인 수영장
노쿠 푸켓의 메인 수영장 입니다. 수영이 아쉬운 분들은 여기서 즐기시면 돼요. 멀리 찰롱사원이 보이는 뷰인데요 해질녘에 나가 있으면 일몰이 정말 멋집니다. 객실들과 거리가 좀 있어서 인지 매번 한적하더라고요. 여기 말고도 수영장이 1곳 더 있는데 저는 주로 개인 수영장을 이용해서 가보진 못했어요. 맑은 날엔 더 이쁜데, 인생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니 꼭 들러 보시길 추천 드려요.
기타 부대시설
- 스파
- 피트니스 센터
- 요가 프로그램 운영
- 셔틀버스 ( 빅부다, 카타비치, 올드타운 등, 전날 예약 필수)
- 그랩 배달 가능(로비에서 직접 가져다줌)
총평 및 장 단점
5점 만점에 4점
장점
- 가격이 저렴함
- 개인 수영장이 매우큼
- 조식 퀄리티가 좋음
- 인테리어가 세련됨
- 한적한 분위기
- 무료로 제공되는 미니바
단점
- 외진곳에 있어서 교통 수단 없인 밖에 나가기가 불편
- 욕실 물이 잘 안빠짐
- 호텔 주변 상권이 약함
노쿠 푸켓 힐빌라는 가성비가 정말 좋은 풀빌라 예요. 아마 5성급 풀빌라중 가격대비 서비스와 객실 상태가 가장 훌륭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영장도 널찍하고 객실도 널찍해서 쾌적한 호텔에 머물며 호캉스 하고 싶으신 분들께 적합한 곳입니다. 다만 관광을 주 목적으로 오시는 분들껜 이동이 조금 불편할 수 있으니 추천드리고 싶지 않고요, 한적하게 호텔에서 호캉스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어요.